대표 훈장 한재훈(韓在壎)
한재훈 대표 훈장은 서울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입학통지서를 받은 일곱 살 어린 나이에 서울의 학교가 아닌 시골의 서당(書堂)으로 내려가 15년 동안 전통 한학(漢學)을 엄격한 가르침에 따라 공부했습니다.
'사서삼경(四書三經)'을 비롯한 경전 공부는 물론, 한시와 고문 등 동양의 전통학문을 익힌 한재훈 대표는 전통학문의 바탕 위에 현대학문을 더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철학과에 입학하여 동서양의 철학과 사상을 공부하고, 대학원에 진학하여 철학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한재훈 대표는 대학 강단에서 동양철학과 동양고전 강의를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을 위한 리더십 강의와 직장인들을 위한 인문학 강의, 초 · 중 · 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전통교육철학 강의, 이밖에도 다양한 주제의 동양고전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현대의 흐름 속에서 버려졌던 전통적 가치와 물질적 풍요 앞에 밀려났던 정신적 가치가 우리의 삶에 다시 튼튼하게 뿌리 내릴 때, 개인이나 사회 모두 좀 더 조화롭고 균형 잡힌 삶이 가능하다고 믿는 한재훈 대표는 인문정신의 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강남서당 뇌화재(雷花齋)'를 설립하여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학문을 두루 학습하고 수많은 강의 경험을 가진 한재훈 대표 훈장의 검증된 강의는 동양고전 속에 담긴 깊은 뜻을 오늘의 이야기로 바꾸어 생생하게 우리에게 전해줄 것입니다.